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것은 긴 기사입니다. 20년지기 절친, 손 빼야 하나?

이것은 긴 기사입니다. 20년지기 절친, 손 빼야 하나?
안녕하세요 28살 여자입니다.
초등학교 1학년 때부터 알고 지낸 친구의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친구 때문에 속상하고 속상하고 화난 지 8년 정도 되었습니다.
사실 손을 놓을까 생각 중이에요. 나중에 후회하고 싶지 않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말해 주세요.

제가 성인이 되자마자 제 친구는 데이트를 시작했습니다.
당연히 친애하는 오랜 친구가 100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는 사람을 만나는 것이 소원이었습니다.

내가 처음 사귄 남자친구는 시시덕거리는 남자였다.
남자의 다리를 안다고 해도 볼 수가 없었고, 이별 통보를 받자 무릎을 꿇고 만나기를 기도했다. 정말 믿기 싫고 내 친구가 그런 사람이라서 속상하기도 하지만 언젠가는 정신을 차릴 것 같아서 그냥 놔둔다.

두 번째 남자친구는 피임약을 쓰지 않는 사람이었습니다.
정말 첫사랑이 될까봐 많이 걱정했는데 헤어지고 얼마 지나지 않아 두 번째 연애를 시작했다. 생각보다 빨리 나와 두 번째 연애를 시작한 친구를 응원했다.
1년 정도 만났지만 일주일에 한 번 만나는 친구는 연락이 잘 안 됐다.
조금 슬펐지만 예쁜 사랑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크게 개의치 않았다.
두 번째 인연이 끝나자 카카오톡은 예전처럼 돌아왔고, 흔쾌히 만나자고 제안했다.
두 번째 이별을 하고 처음 만난 친구는 뿔이 많은 몸을 가졌다.
행복해서 살이 찐 줄 알았는데, 피임 안하는 남자친구 때문에 두 번이나 수술을 하게 됐다. 많이 울고 그동안 있었던 일을 토로했는데 또 깊은 분노가 찾아왔다.
다시는 연애를 하지 않겠다고 우는 친구를 위로했을 뿐인데 할 수 있는 게 없어서 너무 속상하고 힘들었다. 그동안 몸도 마음도 지쳐있던 친구에게 좋은 영양제를 먹여주고 위로해 주며 최선을 다했습니다.

3개월차인데 벌써 3번째 연애를 시작했습니다. 세 번째 남자 친구는 폭력적인 사람이었습니다.
그는 그와 약 1년 동안 사귀었고, 그도 나를 많이 보았다. 제 친구가 마침내 좋은 사람을 만난 것은 고작 6개월 전이었습니다. 예의가 바르고 친구를 바라보는 눈이 꿀을 뚝뚝 흘리고 있어서 걱정하지 않았다. 그때 제가 친구에게 했던 조언은 불륜을 알게 되면 바로 헤어지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섹스는 건강해야 합니다. 이 두 가지를 세뇌하고 뒤에서 응원했다.. 3번째 연애 9개월차 새벽에 전화가 왔다.. 친구가 울면서 도와달라고 소리지르는데 심장이 쿵 내려앉는 것 같았다. 내 발. 너무 놀라 차 키와 휴대폰을 들고 친구에게 달려갔다. 눈에 피로 붉어지고 여기저기 멍이 들어 다리가 풀리고 눈물만 나오는 친구를 보고 너무 놀랐습니다. 친구가 왜 이런 짓을 했는지 도무지 믿을 수가 없었어요.. 다음날 병원과 경찰에 신고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아주 철저하게 해주셨어요.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었다.

내 친구의 20대 관계는 상처만 받았다.
저에게는 24살 때 만나 지금까지 그와 함께 해온 소중한 남자친구가 있습니다. 물론 나도 친구들을 많이 봐서 자세히는 모르지만, 그 친구의 격동적인 러브스토리가 뭔지 대충은 알겠다.
셋이서 많이 놀고 친해졌어요. 시간이 지날수록 추억이 아름다워져서 외롭다고 한다. 사실 내 친구가 관계가 없었으면 좋겠다. 물론 좋은 사람이 보장된다면 만나고 싶지만 두렵기도 하다.

그런데 최근 매일매일 카톡으로 저와 남자친구에게 "왜 연애만 하는 거지? 좋은 사람 소개시켜줘"라는 전화와 통화를 매일 받고 있다. 나는 친구보다 먼저 남자친구에게 소개팅을 하지 않는다. 괜히 미안하게 만드는 일을 하고 싶지 않다. 내가 말했으니까
너무 빨리 쫓아가지 않아도 인연이 있다고 했다. 맨날 지나쳤는데.. 요즘 친구의 행동이 이상해.

남자친구에게 "쓴맛 알지? 새콤하니 만지지 말고 조심해~"라고 말했다. 나는 같은 하늘 아래 성별이 차별되어서는 안되고 평등해야 한다고 믿는 사람입니다. 그게 페미니스트라면 그래, 그게 페미니스트야. 저는 고등학교 때부터 그런 생각을 해왔기 때문에 제 친구는 다 알고 있습니다. 갑자기 그는 그런 질문을 던졌다.
남자친구와 여성이 성평등을 이유로 차별받은 사건에 대해 정말 건전한 대화를 나눴습니다. 서로 의논하고 목소리를 높이며 싸우는 것보다 진정으로 의견을 구하고 서로를 이해하는 대화일까요? 그래서 남자친구는 "물론 성별이 같아야 한다. 예민하지도 않고,


추천사이트